뷰티스킨 공모주 상장 관련 정보와 따상 가능성 분석


최근 들어서 다시 공모주의 전성기라도 봐도 될 정도로 공모주들이 상장 당일에 놀라운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흐름인 상황에서 곧 있으면 상장이 이루어질 공모주가 있는데요.

바로 뷰티스킨 공모주입니다.

오늘은 이 뷰티스킨 공모주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따상 가능성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뷰티스킨은 어떤 기업?

뷰티스킨 공모주 상장 정보 및 따상 가능성





⏭ 뷰티스킨은 어떤 기업?


뷰티스킨은 기업명에서부터 알 수 있는 것처럼 화장품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AHC, 더페이스샵, 참존 등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의 해외 총판을 했던 경험을 살려 자체적으로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뷰티스킨.


👉 현재 운영 중인 화장품 브랜드: 원진이펙트, 글로우라우디



위 사진이 뷰티스킨의 브랜드인 원진이펙트가 판매 중인 주요 화장품.

이러한 뷰티스킨은 제조 및 유통까지 화장품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필요한 거의 모든 과정을 뷰티스킨은 본인들의 힘으로만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지는 않고 자체 브랜드들의 성장세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래도 적자를 내고 있지는 않다는 점!




⏭ 뷰티스킨 공모주 상장 관련 정보


👉 뷰티스킨 공모주 상장일: 7월 24일


우선, 뷰티스킨 공모주의 상장일은 7월 24일로, 이 때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뷰티스킨 공모주가 상장 시에 꽤나 높은 수익률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뭘까요?


👉 수요예측 대흥행 + 청약 경쟁률 높음

뷰티스킨 공모주의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887개의 기관이 참여해서 1819.7 :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참여기관이 상단가를 초과해서 주문을 써냈기 때문에, 공모가도 희망 공모가 상단을 초과한 26,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청약 경쟁률도 높은 편이라서 균등 배정으로 1주도 받기 힘든 상황.


👉 상장 당일 유통 가능 물량 적음

의무 보유 확약 물량 비중이 10.9%로 높지 않으나, 상장 당일 유통 가능 물량 비율이 22.85%입니다.

때문에 상장 당일에 주식 물량이 쏟아질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마녀공장의 따상

뷰티스킨 공모주와 흡사한 사업을 하고 있는 마녀공장.

마녀공장은 한 달 전인 6월 8일에 상장했는데, 상장 당일에 따상에 성공했습니다.





때문에 뷰티스킨 역시 꽤나 큰 수익률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과 같은 증시 흐름이라면 따상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이상으로 뷰티스킨 공모주 사장 관련 정보와 따상 가능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