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 고민 중인 국내 엔터주 YG엔터테인먼트 주가 및 분석, 주요 이슈들 정리


올해 초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상승이 일어났던 섹터 중 하나인 엔터주.

코로나로 인해서 통제되었던 공연들이 재개되고 국내 아티스트들이 해외에서 성공적인 성적을 내면서 엔터주들이 급격히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엔터주들의 기세가 최근 꺾이면서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하락을 하니 오히려 더 관심이 가고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엔터주들 중에서도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굉장히 좋게 보고 있는데 오늘은 이걸 한 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YG엔터테인먼트를 주목하는 이유

YG엔터테인먼트 주요 이슈

YG엔터테인먼트 주가





⏭ YG엔터테인먼트를 주목하는 이유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주목하는 이유는 가장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현재 엔터주의 하락세를 YG엔터테인먼트가 주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저번 엔터주 상승 시기에 국내 엔터 대장주 4개 중 YG엔터테인먼트가 가장 낮은 상승폭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타 엔터주 대비 낮은 상승폭과 큰 하락폭을 보여주고 있는 이유는 YG엔터테인먼트가 이슈의 중심에 없었기 때문인데요.

👉 SM: 경영권 분쟁 이슈

👉 JYP: 현지화 아이돌 좋은 성적(니쥬), 역대급 실적

👉 하이브: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초흥행, 방탄 솔로 멤버들 흥행, 좋은 실적


이러한 YG엔터테인먼트에게 드디어 Big 이벤트가 찾아올 예정입니다.





⏭ YG엔터테인먼트 주요 이슈


YG엔터테인먼트에게 일어날 Big 이벤트는 2가지가 있는데요.


👉 블랙핑크 재계약 (리사는 떠난다?!)

현재 Yg 엔터테인먼트는 사실상 블랙핑크가 먹여 살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출 대부분이 블랙핑크를 통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올해인 2023년 Yg엔터테인먼트 영업이익의 85% 이상이 블랙핑크


실제로 국내 걸그룹들 중에서 세계적으로 인기가 가장 많은 걸그룹을 꼽으라면 블랙핑크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블랙핑크는 8월말 계약이 만료되므로 YG엔터테인먼트 입장에서는 그 전에 재계약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현재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재계약이 조금 삐걱대고 있는 걸로 보여지는데요.

블랙핑크의 중국 에이전시가 리사와 일정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아직 재계약이 완료되지 않아 8월 이후의 스케줄을 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리사 이외의 3명의 멤버들은 순조롭게 재계약이 진행된 것으로 보이나 아직 리사는 재계약에 대해서 불투명한 상황..




솔직히 리사가 본인의 이익만 놓고 본다면 재계약을 하지 않는게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지만 블랙핑크에 속해있는 리사를 좋아하는 팬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때문에 그래도 재계약을 할 확률이 조금 더 높지 않나 싶네요.

리사 재계약 이슈 터지자마자 곧 바로 스캔들 기사가 나는 걸 보면... 뭔가 아다리가 ㅋㅋㅋ



👉 베이비몬스터 데뷔 임박


YG엔터테인먼트가 진짜 장기간 걸쳐서 준비한 걸그룹인 베이비몬스터 올해 9월에 데뷔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베이비몬스터 멤버들이 선발되는 과정을 쭉 공개해왔기 때문에 벌써 팬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데뷔도 안 한 걸그룹의 공식 유튜브 구독자가 299만명...

앵간한 현직 걸그룹들 공식 유튜브 다 발라버리는 수준.

이런 걸 보면 YG엔터테인먼트는 항상 자체적으로 멤버 선정 다큐를 기깔나게 잘 뽑는 듯 합니다.

이렇게 벌써부터 글로벌 팬덤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노래가 진짜 못 들어줄 수준이 아니라면 꽤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입니다.




⏭ YG엔터테인먼트 주가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리사 재계약 관련 이슈가 터지고 나서 폭풍 하락하는 중입니다.

엔터주들 중에서 가장 큰 폭인데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기존 블랙핑크 멤버들은 재계약을 수월히 진행 중이라고 하고, 이렇게 되면 리사 입장에서는 혼자 제계약을 안 하기 애매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뿐만 아니라 베이비몬스터의 흥행은 사실상 예약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7만원 밑 선으로 주가가 떨어진다면 조금씩 분할로 매수해나가도 좋지 않나 싶네요.



주의!


근데 이건 어디까지나 리사가 재계약을 할 것이라는 시나리오를 토대로 한 것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큰 투자라는 점!


이상으로 블로그 주인장이 YG엔터테인먼트를 매수할까 말까 고민하는 이유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