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스팟 운영 2달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제가 이 구글 블로그스팟에 6월 30일에 처음 글을 썼으니, 이제 이 블로그스팟을 운영한 지도 약 2개월이 되어갑니다.

처음에는 열정적으로 포스팅을 했었지만, 중간에 유튜브랑 네이버 블로그에 빠지기도 했고 최근에는 취업을 하고 업무를 위해 외워야할게 너무 많아지면서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많이 못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2달간 약 40개 정도의 글을 쌓았고, 애드센스 승인도 시작한 지 일주일 정도 만에 받은 구글 블로그스팟.

과연 어느 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을까요?




⏩ 구글 블로그스팟 수익


보통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이제 나도 블로그로 한 달에 100만원은 우습게 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현실은 정반대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는데요.


애드센스 수익


2달간 블로그스팟을 통해서 발생한 애드센스 수익은 $1.20....

잔고에 쌓여있는 $27.23은 이 전에 운영하던 티스토리를 통해서 발생했던 것이었고 지금은 해당 티스토리를 삭제해버려서...
(티스토리 자체 광고 이슈로 걍 삭제해버렸음)

그래도 티스토리는 작지만 귀여운 수익 정도는 발생했었는데 구글 블로그스팟은 아예 수익 자체가 거의 발생하고 있지 않은 상황인데요.

블로그스팟이 티스토리에 비해서 수익이 저조한 이유는 뭘까요?




⏩ 구글 블로그스팟이 빡센 이유


구글 블로그스팟을 처음 시작하고 글 3~5개 정도 작성했을 때는 구글에 바로 노출이 잘 되었는데, 그 뒤로는 구글 서치콘솔 색인도 잘 안 되고 노출도 잘 안 되더라구요.

원래 구글 블로그스팟이 다른 블로그 플랫폼들에 비해서 노출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건 정도가 너무 심한 듯...

어쨌든 검색 노출이 되지 않다 보니 방문자 자체가 너무 적습니다.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웹 페이지 수집을 요청해도 수집 보류가 되는 중입니다.

다음에도 그닥 노출이 잘 안 되고 있는 블로그스팟.

이렇게 구글 블로그스팟은 노출도 잘 안 되다 보니 당연히 애드센스 수익 자체도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 구글 블로그스팟 목표


앞으로도 포기 안 하고 계속 이 블로그 스팟에 글을 쓸 예정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현재 취업을 했고 평일에는 9시 ~ 18시까지 근무를 하고, 토요일은 격주로 9시 ~ 1시까지 근무하다보니 주말말고는 블로그에 포스팅할 시간적 여유가 적네요.


업무만 익숙해지면 평일에도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재는 집에 와서도 업무 관련 공부를 해야해서...

그래도 계속 여유가 될 때마다 구글 블로그스팟에 글을 쌓아나가면서 저만의 공간을 구축해나가려 합니다.

언젠가는 블로그스팟 수익이 제2의 월급이 되어주길...!


그 때까지 달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