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가 메인으로 사용된 리챔 프로틴햄 직접 먹어본 후기

저는 평소에 밥을 먹을 때 반찬 1~2개 정도만 해놓고 먹다보니 스팸이나 리챔 등을 자주 먹곤 하는데요.

최근 마트에 가서 장을 보던 중 돼지고기가 아닌 닭고기로 만든 리챔 프로틴햄이 있어서 한 번 구매해서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나름 맨몸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어서 리챔이나 스팸 먹을 꺼 이왕이면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리챔 프로틴햄을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 목차


리챔 프로틴햄 비주얼

리챔 프로틴햄 냄새랑 맛




⏩ 리챔 프로틴햄 비주얼


포장되어 있는 리챔 프로틴햄의 비주얼을 보면 그냥 우리가 알고 있는 리챔과 매우 유사합니다.

포장 문구만 달라졌을 뿐..!


리챔 프로틴햄


자세하게 살펴봐야만 일반 리챔과 리챔 프로틴햄의 차이점을 알 수 있는데요.

잘 보시면 포장지에 하이 프로틴이라는 문구와 함께 리챔 프로틴햄 1통에 단백질 30g이 함유되어 있다는 메세지도 적혀있습니다.

👉 일반 리챔 단백질 X 2.5 = 리챔 프로틴햄 단백질

일반 리챔의 단백질 함유랑 13g이니 대략 2.5배 정도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리챔 프로틴햄.

때문에 운동 열심히 하는 분들, 특히 다이어트나 헬스하시는 분들이 햄을 먹고 싶으실 때 리챔 프로틴햄을 드시면 대리만족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리챔 프로틴햄 냄새랑 맛


비주얼이 일반 리챔이랑 완전 똑같았기 때문에 냄새랑 맛도 똑같을 것이라 생각했는데요.


실제로 리챔 프로틴햄을 구우면서 냄새를 맡았을 때는 일반 리챔이랑 거의 흡사했습니다.

리챔 프로틴햄인걸 모르고 냄새를 맡았으면 그냥 리챔 굽는다고 느꼈을 정도?!


리챔 프로틴햄 구운 상태


조리가 완료된 리챔 프로틴햄을 보시면 알 수 있으시다시피 진짜 그냥 일반 리챔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생긴 것도 똑같고 냄새도 똑같은데 단백질 함유량은 높다니...!

하지만 맛 같은 경우에는 약간 달랐는데요.

식감은 우리가 알고 있던 리챔이 맞았으나 맛은 약간의 닭고기 맛이 느껴지긴 했습니다.

처음에는 안 느껴지다가 씹다보면 닭고기 맛이 느껴지는데 이게 맛 없기 보다는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리챔 맛이 계속 나다가 마지막쯤에는 닭고기 맛이 살짝 나는..!



그래서 리챔 프로틴햄을 한 마디로 평가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리챔과 생김새, 식감, 냄새와 맛 모두 비슷하지만 살짝 닭고기 맛이 나긴 한다!



개인적으로 일반인분들보다는 다이어트 혹은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