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 추가된 배당귀족주 JM 스머커 컴퍼니 주가 및 배당금 분석


이제는 투자에 대한 국경이 사라진만큼 많은 분들이 미국주식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계십니다.

특히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미국 배당주 중에서도 배당귀족주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 배당귀족주란?
S&P500 지수에 속해있는 종목들 중에서 25년 이상 배당금을 매년 꾸준하게 인상해온 주식들을 모아놓은 그룹.


오늘은 여러 배당귀족들 중에서도 2023년에 새롭게 배당귀족주 그룹에 추가된 JM 스머커 컴퍼니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JM 스머커 컴퍼니란?
⏩ JM 스머커 컴퍼니 배당금
⏩ JM 스머커 컴퍼니 주가 전망
투자할만한 주식일까?


JM 스머커 컴퍼니란?


JM 스머커 컴퍼니는 우리에게는 매우 생소한 이름의 기업이지만, 미국에서는 꽤나 인지도가 높은 식품 기업 중 하나입니다.

미국 오하이오주 오르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처음에는 사과 버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무려 40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식품주가 되어버린 JM 스머커 컴퍼니.

브랜드들
JM 스머커 컴퍼니 주요 제품 라인

주요 판매 제품 라인은 커피, 일반 식품 그리고 반려동물 식품 이렇게 3가지로 이 중 커피에서 가장 많은 제품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게 우리에게까지 익숙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인 던킨 도넛츠가 바로 JM 스머커 컴퍼니가 보유한 브랜드라는 점!

커피 이 외에도 땅콩버터와 각종 잼들로부터 안정적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고, 새롭게 진출한 반려동물 식품 및 간식 사업에서도 준수한 실적을 내고 있는 중입니다.



👉 JM 스머커 컴퍼니 최근 실적

- 2023년 3분기 실적: 매출 $18.1억 / 주당 순이익 $2.21
- 2023년 2분기 실적: 매출 $ 22억 / 주당 순이익 $2.64
- 2023년 1분기 실적: 매출 $22.2억 / 주당 순이익 $2.21

가장 최근에 발표한 2023년 3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이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지금 워낙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이고 사람들의 소비가 인색해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주당 순이익은 꾸준하게 나오고 있으며, 매출도 항상 $18억 ~ $22억은 유지하고 있기에 상당히 탄탄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 JM 스머커 컴퍼니.



JM 스머커 컴퍼니 배당금


JM 스머커 컴퍼니는 배당금을 25년간 매년 배당금을 인상해온 주식으로, 올해에 드디어 배당귀족주에 편입되었습니다.

👉 연간 배당 수익률: 3.74%
👉 최근 5년간 배당 성장률: 5.25%

연간 배당수익률은 3.74%로 배당 성장주치고는 상당히 준수한 배당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배당 성장률은 5.25%인데요.

배당금이 성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배당금 인상폭이 그렇게 큰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JM 스머커 컴퍼니는 1년에 4번,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배당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배당락일: 2, 5, 8, 11월
👉 배당지급일: 3, 6, 9, 12월

배당락일은 일반적으로 2, 5, 8, 11월의 셋 째주 목요일이고, 배당지급일은 보통 3, 6, 9, 12월의 1일인 경우가 많으니 배당을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 JM 스머커 컴퍼니 최근 배당금 지급 내역

배당금 지급 내역
JM 스머커 컴퍼니 배당금 지급 내역

JM 스머커 컴퍼니의 최근 배당금 지급 내역을 보면 주당 1.06달러를 지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가 떨어져서 그런지 배당 수익률도 이 전보다는 올라와준 모습.



JM 스머커 컴퍼니 주가


최근 주가 흐름
JM 스머커 컴퍼니 주가

위는 올해인 2023년 JM 스머커 컴퍼니의 일봉 차트로, 8월까지는 지지선과 저항선 사이에서 계속 횡보하다가 9월 초에 지지선이 붕괴되고 주가가 대폭 하락해버렸습니다.

JM 스머커 컴퍼니의 주가가 이렇게 크게 하락하게 된 주요 원인은 회사 인수 소식 때문인데요.

9월 초에 JM 스머커 컴퍼니는 미국 베이커리 회사인 Hostess를 주당 34.25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고, 이 인수에만 56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회사가 덩치를 불려나가는데 인수합병은 분명 좋은 수단이지만, 현재 투자자들과 주식 시장에서는 JM 스머커 컴퍼니의 이번 인수를 악재라고 생각하고 있는 듯 하네요.



JM 스머커 컴퍼니 투자할만한 주식일까?


이번에 새롭게 배당귀족주에 포함된 만큼 최소한의 신뢰성과 안정성은 확보가 되어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매출과 순이익도 매우 준수하게 나오고 있는 중이죠.

다만 1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인수 합병 관련 부분인데요.


JM 스머커 컴퍼니는 이전에도 여러 기업들을 인수했다가, 해당 기업들의 사업을 제대로 운영하지 못하고 매각했던 사례가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럼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인수 합병을 한다는 것은 많이 아쉬운 결정이 아닌가 싶네요.

개인적으로 그냥 원래 하던 사업에 집중하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