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토스뱅크 굴비적금 실제 후기


취업을 하고 돈을 모으려 노력하고 있는데, 요즘 금리가 매우 높다보니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인 토스뱅크에서 제공 중인 적금들을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저는 토스뱅크의 적금들 중에서도 굴비적금을 들었습니다.


 ⏩ 목차


👉 굴비적금은 어떤 적금?
👉 굴비적금 실제 후기
👉 추천 여부



 ⏩ 굴비적금은 어떤 적금?


👉 적금 만기: 6개월

굴비적금은 토스뱅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적금 상품으로, 만기가 6개월인 꽤나 짧은 기간의 적금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젊은 층들이 긴 기간 동안 적금을 드는 것을 선호하지 않다보니 단기 적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 기본금리: 연 2%(세전)
👉 우대금리: 연 3%(세전)

어쨌든 이 굴비적금은 기본적으로 세전 연 2%의 금리를 제공하고, 우대 조건만 달성하면 3%의 우대금리까지 적용받아 총 연 5%(세전) 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우대 조건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 우대 조건: 적금 만기인 6개월만 채우면 됨.

그냥 단순하게 적금 만기인 6개월만 채운다면 최대 연 5%의 금리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 최대 납입 한도는 30만원으로, 아쉽게도 그렇게 큰 금액을 납입하지는 못하네요.

👉 월 최대 납입 한도: 30만원
👉 이자 지급 방법: 만기에 일시 지급

이자는 만기일에 한 번에 지급되며, 만약 매월 월 최대 납입 한도인 30만원을 6개월간 꾸준히 납입하신다면 세후 수령액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 원금: 180만원
👉 세전이자: 26,250원
👉 이자과세(15.4%): -4,042원
👉 세후 수령액: 1,822,208원

원금은 180만원이고, 세전이자는 26,260원인데 여기서 이자 과세인 15.4%를 떼면 실질적으로 받는 세후 수령액은 1,822,208원입니다.

한 마디로 세후 이자로 22,208원을 받는다는 것인데요.

금리가 높기는 해도 기간이 짧기 때문에 생각보다 높은 이자를 받지는 못하는 굴비적금.

돈 모으는 습관을 기르기 좋은 적금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굴비적금 실제 후기


저는 2달 전에 굴비적금을 시작해서, 벌써 2번을 납입 완료했고 앞으로 4번만 더 납입하면 만기를 달성하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적금 컨셉이 꽤나 마음에 듭니다.

납입 사진
굴비적금

납입을 하면 굴비가 점점 내려오면서 밥상에 가까워지는데, 이게 나름 재미도 있고 직관적이어서 적금 넣는 맛이 있더라구요.

또한 미리빼기 기능이 있어서 만기 전에 해지되지 않고 굴비적금에 납입한 적립금 일부를 인출할 수도 있습니다.

만기일 직전까지 총 2번을 미리빼기할 수 있으며, 미리빼기 이후에 잔액이 1만원 이상이면 되는데요.

단, 미리빼기의 경우 중도해지 이율인 연 2%(세전)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

웬만하면 미리빼기 기능 절대 이용하지 마시길...!



 ⏩ 추천여부


만약 본인이 사회초년생이라고 하시면 강력추천합니다.

다른 적금 상품들과는 다르게 기간도 짧고 우대금리 조건도 없다시피해서 돈 모으는 습관을 기르기 딱 좋은 적금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월 최대 납입 한도가 30만원이기 때문에, 만기 시 큰 금액을 기대하면 안 된다는 점!

때문에 이제 막 취업을 하고 월급을 타서 최소한의 목돈을 모아보고 싶은 분들에게 굴비적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