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꿀오소리 자산 증식 프로젝트, 2024년 1월 미국 배당주 및 ETF 적립식 투자


작년인 2023년 8월 중순에 회사에 입사하고 일하기 시작했는데, 벌써 입사한 지 5개월이나 흘렀습니다.

어떻게 버티면서 일해왔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매 달 들어오는 월급을 보면서 회사 생활을 해나가고 있는데요.

올해인 2024년 첫 월급이 드디어 들어왔습니다.

이번 달도 역시 월급이 들어오자마자 곧 바로 월급의 일부를 미국 배당주와 ETF에 투자했는데요.

순탄히 돌아가고 있는 댕꿀오소리의 자산 증식 프로젝트!

목차


⏩ 매수한 미국 배당주
⏩ 매수한 미국 ETF
⏩ 현재 보유 수량


 ⏩ 매수한 미국 배당주


이번 달에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배당주들을 추가로 매수해서 보유 수량을 늘리고 새롭게 한 종목을 매수했습니다.


👉 펩시코: 2주 매수

👉 애플: 1주 매수

👉 리얼티인컴: 1주 매수

👉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 1주 매수


원래 리얼티인컴을 많이 매수하고 싶었지만, 리얼티인컴의 주가가 많이 올라왔고 이에 반해서 펩시코 주가는 많이 내려온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리얼티인컴을 매수하기 보다는 주가가 많이 떨어져 배당률이 매력적인 펩시코를 2주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얼티인컴과 애플은 각 1주씩을 매수했는데요.

추가로 새로운 종목인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도 1주 매수를 진행했는데, 원래 매수하고 싶었던 종목이기도 했고 펩시코와 마찬가지로 주가가 떨어져 현재가 매력적인 구간이라 생각해서...!

이로써 빅테크(애플), 필수소비재(펩시코), 리츠(리얼티인컴) 그리고 농업(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

이렇게 각 분야별로 한 종목씩을 보유하게 되었네요.


 ⏩ 매수한 미국 ETF


미국 ETF도 미국 배당주들과 마찬가지로 매 달 매수를 하고 있는데, 비교적 적은 금액인 10만원씩 모아나가고 있습니다.

적은 금액이다보니 보다 더 높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는 고배당 ETF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 JEPQ ETF: 1주 매수

👉 TSLY ETF: 2주 매수


나스닥 커버드콜 ETF인 JEPQ는 1주, 그리고 테슬라 커버드콜 ETF인 TSLY는 2주를 매수했습니다.

둘 다 월배당 ETF이며, 매우 높은 배당률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


 ⏩ 현재 보유 수량


▣ 미국 배당주

👉 리얼티인컴: 52주

👉 펩시코: 17주

👉 애플: 6주

👉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 1주

👉 AT&T: 4주

확실히 매달 적립식으로 투자하다보니 수량이 일정하게 늘어나고, 이에 따라 지급받는 배당금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월급날에는 리얼티인컴을 집중적으로 매수할 수 있게 주가가 조금 떨어졌으면 좋겠네요...

주가가 올라서 빨간불이 들어오면 좋기는 하지만, 동시에 매수하기는 꺼려져서...

그래도 이번 기회에 리얼티인컴에 너무 집중된 비중을 펩시코에 조금 더 분산시킬 수 있게 된 것 같아 오히려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빨리빨리 보유 배당주들의 수량을 늘려가고 싶네요!



▣ 미국 ETF

👉 JEPQ ETF: 3주

👉 TSLY ETF: 6주

미국 ETF는 확실히 배당주들에 비해서 낮은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보니 수량이 많이 쌓여있지는 않습니다.

애초에 ETF 투자를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기도 하고..

그래도 워낙 고배당을 지급하는 월배당 ETF들이라 소량씩 비중이 늘더라도 지급받는 배당금의 액수가 확확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모아나갈 계획입니다.


솔직히 이번 년도 초에 회사생활에 현타가 와서, 또 주식 단타에 발을 들일 뻔 했지만 이 블로그에 써둔 글들을 보고 마음을 다시 다 잡게 되었습니다.

남들보다는 느릴 지 몰라도 저는 제 페이스대로 천천하게 그리고 꾸준히 배당주들을 모아나가겠다는 마음가짐을...!

배당금으로 매 달 100만원을 받겠다는 목표!


이룰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투자를 하고 언젠가 월 배당금 100만원을 받는 그 날, 그리고 그 후기 글을 이 블로그에 적는 그 날까지 계속 배당주 투자를 이어나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