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투자자의 펩시코 실적, 배당금 그리고 주가까지 심층 분석


하루라도 빨리 지옥같은 회사생활을 끝내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싶은 남자, 댕꿀오소리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해서 저는 미국 배당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는데요.

매 달 월급 200만원을 받으면, 이 중 절반인 100만원 가량을 적립식으로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펩시코 보유 수량
댕꿀오소리 펩시코 투자

제가 투자하고 있는 미국주식들 중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게 바로 펩시코인데요.

지금은 대략 -5% 정도의 안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주가를 금방 회복할 수 있는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어쨌든 오늘은 제가 애정하는 주식이자, 높은 비중을 들여서 투자하고 있는 펩시코에 대해서 저도 다시 한 번 공부도 할 겸 정리해보는 시간을 한 번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펩시코 기업 개요
⏩ 펩시코 연간 실적
⏩ 펩시코 배당금
⏩ 펩시코 주가



펩시코 기업 개요


펩시코는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탄산음료인 펩시코라를 제조하고 전 세계에 유통하고 있는 초 글로벌 기업입니다.

펩시코 콜라
펩시콜라

코카콜라에 비해서는 탄산음료 시장 점유율이 뒤쳐지기는 하지만, 사실 펩시코의 강점은 탄산음료가 아닌 스낵분야에 있습니다.

🔴 2023년 한 해 펩시코 매출 구성=> 식품: 59%, 음료: 41%

작년 2023년 펩시코의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펩시코 매출 중 59%가 식품에서 발생했고 41%가 음료에서 발생했습니다.

오히려 음료보다 식품 및 스낵 분야에서 더 많은 매출을 내고 있다는 말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펩시코에는 어떤 식품 파이프라인들이 있길래, 음료보다 더 매출을 많이 뽑아내고 있는 걸까요?

펩시코 제품 라인
출처: pantryshop



우리에게도 매우 익숙한 과자인 치토스와 도리토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있지만 미국 현지 내에서 압도적인 1등 감자칩인 레이즈까지...!

이 외에도 정말 수 많은 스낵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는 펩시코.

이쯤되면 왜 스낵이 음료보다 더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지 이해가 갑니다.

그렇다고 음료도 무시할게 아닌게, 기본적으로 콜라계의 만년 2등이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2등 자리를 유지하는 펩시콜라부터 마운틴듀, 개토레이, 립톤 등의 걸출한 음료 브랜드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펩시코는 정말 인지도 높은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펩시코 연간 실적


펩시코 연간 실적
펩시코 실적

위는 펩시코의 최근 3년간의 매출과 영업이익 추이입니다.

매출은 보시다시피 매 년 상당히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고, 영업이익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펩시코 투자자라면 정말 마음에 드는 실적이며,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도 투자를 하고 싶게 만드는 연간 실적입니다.



펩시코 배당금


펩시코는 무려 52년간 매 년 연속으로 배당금을 인상시키면서 투자자들에게 지급해왔습니다.

때문에 현재 배당킹 그룹군에 속해있으며, 배당 역사가 긴 만큼 앞으로의 배당금도 과거처럼 꾸준히 인상하며 지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연간 평균 배당률: 3.31%
🔴 배당락일: 3, 6, 9, 12월 / 배당지급일: 1, 3, 6, 9월

연간 평균 배당률은 3.31%정도 되며, 배당락일은 3, 6, 9, 12월이고 배당지급일은 1, 3, 6, 9월입니다.

그렇다면 펩시코는 주당 얼마나 많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을까요?

🔴 펩시코 최근 배당금 지급 내역

펩시코 배당 내역
펩시코 배당 내역

위는 펩시코의 최근 배당금 지급 내역으로 저번 달에 또 배당금이 인상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당 1.355달러를 지급하고 있는 펩시코.

수익률도 약 3%로, 배당투자자라면 한 번은 투자 고려해볼만한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펩시코 주가


PEP 주가
펩시코 주가

위는 펩시코의 최근 5년간의 주가로, 주가가 꾸준히 증가하다가 2024년 들어서 계속 횡보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비만약 이슈가 터지면서, 많은 식품 관련주들의 주가가 하락했고 펩시코도 그 영향을 받은 주식 중 하나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실적이 견고하고 워낙 탄탄한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봅니다.

🔴 실적 탄탄 + 든든한 배당금


저는 현재 18주를 보유하고 있는데, 앞으로 100주까지는 꾸준히 적립식으로 모아나갈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사회초년생 투자자인 댕꿀오소리의 펩시코 분석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