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꿀오소리 수저 바꾸기 프로젝트 9편, JEPQ ETF 12주 적립 성공
오늘도 수저를 바꾸기 위해서, 노오오오오오력을 하고 있는 28살이 된 200충 중소러 댕꿀오소리.
노력의 천재 |
요즘 퇴근하자마자 운동 조지고, 의공기사랑 일본어 공부 그리고 블로그 1포스팅까지하고 잠에 든다.
재능이라고는 1도 없지만, 그저 묵묵히 노력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노력의 천재가 되보자..!
쨌든 타고난 수저를 바꾸기 위해서 시작한 수저 바꾸기 프로젝트.
배당금 월 100만원을 목표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매달 월급을 받으면 50만원은 청년도약계좌에 그리고 2만원은 주택청약.
나머지 150만원 가량 중 30~40만원은 생활비로 빼고, 나머지 금액은 모두 배당주 및 배당 ETF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다.
오늘도 한 달 동안 힘들게 노동해서 번 월급이 입금되었고, 적립식 투자를 진행했다.
목차
⏩ JEPQ ETF 적립식 매수
⏩ 배당 메인 계좌 현황
⏩ 향후 계획
JEPQ ETF 적립식 매수
저번 달에 월급 받았을 때는 JEPQ ETF가 플러스 수익률이 찍혀있는 상태라서, 평단을 높이기 싫어 개별 배당주를 매수했었다.
하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JEPQ에 마이너스 수익률이 찍혀있었음.
평단 낮추기 좋은 기회라고 판단했고, 월급에서 100만원을 뚝 떼서 바로 달러로 환전 뒤 JEPQ ETF 매수!
JEPQ 매수 |
총 12주를 매수했다.
이로써, 매달 받는 배당금이 대략 6~7천원 정도가 증가했음.
후우... 조급해하지말고 천천히 가보자..!
배당 메인 계좌 현황
아래는 이번 JEPQ ETF 매수 이후의 배당 메인 계좌 포트폴리오 현황이다.
댕꿀오소리 배당 메인 계좌 |
JEPQ ETF는 81주가 되었음.
확실히 100만원을 한 번에 투자를 하니, 수량이 확확 올라가긴 한다.
오늘 만약 JEPQ ETF가 마이너스 수익률인 상태가 아니었다면, SCHD ETF를 매수했을 것 같음.
개별 배당주는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주가 급등락이 너무 심해서 심적으로 너무 빡세서 걍 JEPQ랑 SCHD 위주로 우선 모아나가려 함.
JEPQ랑 SCHD, 이 두 녀석만의 배당금으로 월 50만원이 안정적으로 찍히기 시작하면 그 때부터 개별 배당주 모아나갈 예정임.
그나저나 펩시코 수익률은 진짜 어질어질하긴 하네;;
향후 계획
일단 배당 메인 계좌에서는 앞서 말했듯이, JEPQ랑 SCHD를 위주로 모아나갈 생각이다.
배당 서브 계좌는 따로 자금을 투입하지는 않고, TSLY랑 MSTY에서 나오는 고배당금은 AT&T를 적립식으로 모아나갈 계획임.
그리고 토스 소수점 계좌에서는 구글은 매 주 금요일마다 10달러씩, 그리고 QLD를 2만원씩 매수할 예정!
이번 2025년 목표는 월 배당 30만원을 만드는 것인데,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되는데까지 한 번 모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