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스윙투자 중단하고 결국 미국주식 장기투자하는 사람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40만원으로 국내주식 스윙 단타매매를 했었는데, 이거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안 나오는 것 같다.
국내주식 시장이 열리는 시간이 직장에서 뺑이치고 있을 시간이라서 매매할 여유가 없기도 하고 내 그릇 자체가 작은게 가장 큰 원인이다.
40만원 가지고 스윙치는데도 감정이 흔들리는데, 여기서 더 돈을 투입하게 되면 멘탈이 못 버틸 것 같음.
그래서 지금도 단타 스윙치면서 돈을 잃기도 하고 벌기도 하는데 이럴꺼면 차라리 그냥 미국주식에 장기투자하는게 감정소모도 적고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목차
⏩ 현재 보유 중인 미국주식
⏩ 앞으로의 매수 계획
현재 보유 중인 미국 주식
현재 보유 중인 미국주식은 다음과 같다.
✅ JEPQ: 355주
✅ SCHD: 6주
딱 심플하게 이 두 개의 ETF만 들고 있음.
필자의 투자 목표가 나중에 일을 하지 않고도, 배당금으로만 생활하는거라서 나스닥 100지수를 추종하면서 커버드콜 방식으로 운영되는 고배당 ETF인 JEPQ에 거의 몰빵 투자를 하고 있는 중이다.
저번 5월달에 JEPQ ETF에서만 배당금이 180.45달러가 들어왔음.
180.45달러면 현재 환율 기준으로 24만 5,000원 정도인데 상당히 달달한 배당이 아닐 수가 없다.
그리고 SCHD ETF도 소량 보유하고 있는데, 솔직히 내가 월급 수준이 200따리 ㅈ소충인데 SCHD 투자해서 도대체 언제 월 배당 100만원을 만듬...
SCHD ETF에 투자해서 월배당 100만원 만드려면 ㄹㅇ 내가 할아범탱이가 되야;;
그래서 SCHD ETF는 여기서 더 수량을 늘리지는 않을 예정이고 JEPQ만 집중적으로 모아나갈거임.
오늘 보유하고 있는 국내주식들 그리고 토스증권에서 하던 소수점 투자 종목들을 싹 다 매도때렸음.
(전체적으로 따지면 수익)
대략 한 100만원 정도가 될 것 같은데, 이 금액은 2영업일 지난 뒤에 뺄 수 있어서 목요일에 바로 JEPQ ETF 투자금액으로 사용될 예정!
앞으로의 매수 계획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이제는 JEPQ ETF만 집중적으로 모아나가려한다.
다만, 자산이 너무 고배당 커버드콜 ETF만 치중되어 있는건 리스크가 크기도 하고 JEPQ ETF가 주가 성장을 크게 기대할 수 있는 ETF는 아니다보니...
JEPQ ETF에서 나오는 배당금은 S&500이랑 나스닥 지수를 반반으로 추종하는 SPYG ETF를 매수하는데 사용할까 싶다.
마음같아서는 VOO나 QQQ같은 대장격 ETF를 매수하고 싶지만 1주당 가격이 빡세다보니...
그냥 조금 더 저렴한 SPYG ETF 매수하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함.
그래서 정리하자면, JEPQ ETF를 적립식으로 투자하되 JEPQ ETF에서 나오는 배당금은 SPYG ETF에 투자한다!
하아... 요즘 일하면서 현타가 너무 많이 오다보니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달성해서 직장을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든다.
![]() |
댕꿀오소리 직장 |
하루종일 저렇게 더러운 창고와 사무실을 왔다갔다 하랴...
환자한테 시달리지, 타부서 사람들한테 시달리지 거기다가 상사 눈치도 봐야되지 진짜로 정신이 나가버릴 것 같음 ㅋㅋㅋ
이제 돈을 대략 한 4,000만원 조금 넘게 모았는데 언제 1억이라는 돈을 내 손에 쥐어볼 수 있을런지...
그래도 너무 빨리 가려다보면 넘어질 수 있으니 그냥 지금처럼 허튼데 돈 안 쓰고 차곡차곡 모아서 투자해보자.
빚 안지고 신축 아파트 사고, 2명 키워낸 우리 아버지랑 어머니가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네...
우리 아부지는 도대체 어떻게 20년이 넘게 한 직장에서 일한거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