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PQ ETF 404주 배당금 입금 완료, 다시 또 커버드콜 ETF 매수


2년 전 직장다니기 시작한 이후부터, 계속 머릿속에서 맴돌았던 생각.

'와.... 이 짓을 내가 죽을 때까지 해야한다고..? 이건 진짜 아무리 생각해도 미친 짓이다.'

직장인 짤
직장인 짤

그 뒤부터, 직장을 빠르게 탈출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했고 월급 이외의 다른 부가소득을 만들자고 다짐함.

그 중 하나가 바로 미국 고배당 커버드콜 ETF 매수.

이 때부터 쭉 JEPQ ETF를 적립식으로 매수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모아나가보니 어느새 400주 넘게 보유하게 되었다.

수량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당연하게도 받는 배당금은 늘어나는데, 이번 8월에는 404주만큼의 배당금이 입금되어서 입금 일지를 한 번 적어보려함!


 목차


⏩ JEPQ 배당금 입금
⏩ 커버드콜 ETF 추가매수
⏩ 앞으로 매수 계획



JEPQ 배당금 입금


현재는 406주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번 8월 배당락일 전에는 404주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딱 404주만큼의 배당금이 입금되었다.

JEPQ 8월 배당
JEPQ 8월 배당금

JEPQ ETF에서 이번 8월에는 주당 0.44377달러를 지급했고, 세전으로는 179.28달러 그리고 미국에 15% 세금이 원천징수된 이후에는 152.39달러가 입금되었다.


✅ JEPQ ETF 404주 배당금: 152.39달러 (세후)


152.39달러면, 현재 환율기준으로 21만 663원 정도!

캬...! 작년 이맘때만 하더라도 한 달에 배당금 10만원 아니, 5만원도 못 받았었는데 이제는 JEPQ ETF에서만 21만원이 들어오다니..

진짜 맛있다.. 너무 맛있어!



커버드콜 ETF 추가매수


배당주의 핵심은 목표로 생각한 배당금 금액을 받기 전까지는, 받은 배당금을 출금해서 생활비로 사용하는건 절대 금물이다.

무조건 배당금은 다시 배당주를 매수해야 배당금 불어나는 속도에 가속이 붙음.

그래서 나도 배당금을 받으면 배당금 전액을 모두 커버드콜 ETF를 계속 매수하고 있다.

이번에 JEPQ ETF에서 받은 152.39달러도 곧 바로 커버드콜 ETF를 매수하는데 사용했다.

8월 매수
8월 매수

원래는 JEPQ ETF 3주를 매수하고 싶었지만, 진짜 예수금이 조금 모잘라서 JEPQ ETF 2주랑 GPIX ETF 1주를 매수했음.

GPIX ETF도 수량 늘리긴 했어야해서, 오히려 좋은 듯!

항상 말하지만, 월급받아서 그 돈으로 매수하는 것보다 배당금받아서 수량 늘려나가는게 정말 짜릿한 것 같다.



앞으로의 매수 계획


이번 매수로 인해서, 현재 내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아졌다.

✅ JEPQ: 408주
✅ ULTY: 1000주
✅ GPIX: 8주

ULTY ETF는 여기서 더 추가매수할 계획은 없고, 그냥 매주 들어오는 배당금으로 JEPQ나 GPIX 수량을 늘려갈 계획이다.

주가 차익은 기대하기 힘든 놈이라서, 배당금으로 원금회수할 때까지 존버할 예정임.

JEPQ랑 GPIX는 500주 모을 때까지 월급이랑 배당금 들어올 때마다 계속 모아나갈꺼다.

둘 다 500주 모으면 그 때부터는 DIVO ETF를 모아나갈 것 같음.

DIVO ETF도 커버드콜인데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내가 보유하고 있는 놈들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나 배당금이 달달해서 모아나갈 맛이 있을 것 같다.

DIVO ETF까지 500주를 채우면, 그 때부터는 커버드콜 ETF가 아닌 배당성장 ETF나 개별 배당주들을 담으려함.

그 때까지 아직 한참 남았긴 하지만 ㅋㅋㅋ

제이미피셔 달팽이
제이미피셔 짤

그래도 천천히 가더라도 결국 목적지까지 가는 놈이, 살아남는 놈이 강한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