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살 남자 백수 댕꿀오소리의 성장 스토리 1편 feat.서류 합격

안녕하십니까?

26살 먹고 전업 유튜버랑 블로거 한다고 까불었지만 결국 한 달에 10만 원의 수익도 내지 못한 댕꿀오소리입니다.

백수 생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누르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이번에 아버지와 술을 마시면서 모진 말을 듣고 상처도 받았지만 백수 생활 청산해야 되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이를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 무작정 이력서 넣기 시작


일단, 집을 나가고 싶은 생각이 컸기 때문에 사람인이랑 잡코리아에 제가 보유한 자격증들을 치고 나오는 기업들을 모두 스크랩했습니다.

그 후,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최소 1시간 반)에 있는 기업들을 확인하고 이력서를 작성하고 곧바로 지원했는데요.

오늘 오전에 지원하자마자 2시간 정도 뒤에 연락이 왔습니다.

나름 그래도 이름값이 있는 기업이었는데 제가 지원한 업무에 사람이 부족해서 빨리 구하려는 것 같았습니다.

어쨌든 이틀 뒤에 면접 보러 가기로 했네요!




⏩ 26살 남자 백수 탈출을 위한 노력


면접 잡히자마자 노트북 들고 집 근처 카페에 가서 면접 예상 질문 리스트 쭉 뽑은 다음에 답변 적고 암기 중입니다.

꼭 입사하고 백수 생활 청산해서 남부럽지 않게, 부모님이 남들한테 부끄럽지 않게 당당하게 아들 지금 무슨 일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게 만들어드리고 싶네요.

입사하고 나서 아무리 힘들어도 이번에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적어도 1년 이상은 이 악물고 버틸 생각입니다.


어쨌든 답변을 거의 모두 다 암기한 뒤에는 블로그에도 열심히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이 글 포함하면 오늘만 5포스팅을 한 듯하네요.

지금은 블로그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1도 없지만 글을 쌓아나가다 보면 언젠가 조금이지만 수익이 생기는 날도 오겠죠?!

헛된 노력은 없다고 했으니 될 때까지!!




⏩ 이제는 변해야 할 때


백수 생활 4~5개월 하면서 느낀 건데 요즘 각종 미디어에서 유튜브나 블로그로 직장인급의 월급을 벌 수 있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해야 하는 게 이런 사람들은 진짜 극소수이고 이런 사람들을 바라보고 저처럼 무작정 시작하시면 백수 되기 딱 좋습니다.

또 이걸로 지금 돈도 못 버는데 "난 지금 미래를 위해서 투자를 하고 있고 언젠가는 꼭 이게 큰돈을 벌어다 줄 거야!"라는 생각으로 자기 위로하기 딱 좋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진짜 잘못 빠지면 장기 백수 되기 딱 좋은 루트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뒤늦게 정신 차리고 이제야 현실적인 노력을 하고 있고 이제는 변하려 합니다.




⏩ 앞으로의 계획


우선, 면접을 보고 탈락하면 또 다른 기업에 이력서 넣고 또 면접 보고 붙을 때까지 할 예정입니다.

그 후,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진짜 미친 듯이 업무를 배우고 퇴근한 뒤에는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 백수 시절에도 계속했던 맨몸 운동도 꾸준히 해서 탄탄한 몸을 유지!

주말에는 업무나 미래를 위해서 자격증 공부도 하려고 생각하고 있네요.


재정적인 부분의 계획은 아직은 구체적이지는 않은데요.

월급을 타면 절반은 저금하고 나머지 돈의 절반은 미국 배당주들에 투자하고, 거기서 남은 나머지 돈으로 악착같이 생활해 보려 합니다.

그렇게 악착같이 살다 보면 언젠가는 제게도 웃을 날이 오겠죠?!


이 글 읽으시는 백수 분들, 아니면 직장인이나 학생분들 모두 진심으로 파이팅입니다.

힘들어도 살아봐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