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민간 항공기 성장주 볼라토 그룹 주식 주가 및 기업 분석


국내에도 여러 기관이나 단기 투자자들이 방향을 조종하는 작은 규모의 주식들이 존재하는데 이는 미국 주식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근 이런 주식들 중에서 가장 크게 화제가 되고 있고 거래량이 몰리고 있는 미국주식이 있는데, 바로 볼라토 그룹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볼라토 그룹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볼까 합니다.


목차


⏩ 볼라토 그룹은 어떤 기업?
⏩ 볼라토 그룹 실적은?
⏩ 볼라토 그룹 주가
⏩ 투자할만한 주식일까?


 ⏩ 볼라토 그룹은 어떤 기업?


볼라토 그룹은 매트 리오타라는 CEO가 설립한 기업으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일반적인 비행기가 아닌 럭셔리한 개인용 항공기를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혼다제트, 걸스트림
출처: volota group

2021년에 설립되고, 바로 그 해 8월에 본인들의 첫 항공기인 혼다 제트를 인도받았는데요.

그 이후에 꾸준히 항공기들을 인도받았을 뿐만 아니라 부분 소유 프로그램도 시작해서 2023년 기준으로 소유하고 부분 관리 및 임대하는 총 항공기 수량은 25대로 늘어났습니다.

이 중 18대는 혼다제트이고 나머지는 걸프스트림G280 입니다.

또한 최근 27대의 항공기를 확정 주문했다고 하니 앞으로도 기업 규모는 계속해서 커져나갈 것 같습니다.


이러한 볼라토 그룹의 항공기들은 보통 시간당 3,500달러~18,000달러까지이며, 이용하는 항공기의 크기와 제조사 그리고 모델 및 연식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 볼라토 그룹 실적은?


볼라토 그룹의 매출을 찾아보려 했지만, 자료가 없어서 영업이익밖에 찾지 못했는데요.

아쉽지만 영업이익 측면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22년 총 영업이익: -22.7억

👉 23년 분기별 영업이익 => 1분기: -6.8억 / 2분기: -9.1억 / 3분기: -30.0억

아직까지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계속 적자만을 내고 있는 볼라토 그룹.

실적 측면을 볼 대는 아쉽네요.


 ⏩ 볼라토 그룹 주가


최근 1달
출처: finanace.yahoo

볼라토 그룹은 2022년 초에 주식시장에 상장을 했고, 그 뒤로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흐름을 보면 계속 매우 조금씩 주가가 성장을 하긴 했는데요.

특히 최근 들어서 기관 및 세력 투자자들이 이 볼라토 그룹에 자금을 박기 시작했고 12월 1일에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12.89달러에서 무려 32.01달러까지 상승!!!

하지만 기관 투자자들이 집중 투자한 종목답게, 주가 상승으로 일반 개미 투자자들이 몰리자 바로 그 다음 날에 곧 바로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주가는 9.36달러....


 ⏩ 볼라토 그룹 투자할만한 주식일까?


우선, 실적 측면부터 생각해보면 아직까지도 영업이익이 적자인 상태이고 적자폭 또한 개선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물론, 항공기 관련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고객층이 제한적이다보니 향후 큰 매출 및 영업이익의 상승은 기대하기 힘들어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 기관 투자자들과 세력이 건들인 종목이기에 향후에도 급격한 주가 급락을 보여줄 확률이 높습니다.

👉 볼라토 그룹 투자할만할까? => 장기투자는 힘들어보이는 종목


따라서 개인적으로 본인이 꾸준히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성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볼라토 그룹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미국 민간 항공기 성장주인 볼라토 그룹 주식 주가와 기업 분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