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련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인버스 MSTZ ETF 분석
원래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관련 사업을 하던, 코인과 1도 관련 없는 기업이었지만 2020년 8월부터 비트코인을 매입하기 시작!
이제는 비트코인 관련 대표 주식이 되어버렸다.
비트코인 짤 |
때문에 비트코인이 상승하면 마이크로스트레지 주식도 크게 상승하는데, 이 때문인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레버리지 ETF들도 많이 출시되었음.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레버리지 ETF가 궁금한 분들은, 작성해놓은 글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하지만, 어떤 주식이든간에 상승이 있으면 하락도 있기 마련이다.
당연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의 주가가 하락하면 돈을 버는 구조의 ETF도 존재하는데, 오늘은 이러한 인버스 ETF를 한 번 살펴볼까한다.
목차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인버스 ETF
⏩ MSTZ ETF 주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인버스 ETF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식이 하락하면, 오히려 수익을 내는 인버스 ETF는 현재 딱 한 녀석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바로 MSTZ ETF.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일별 수익률을 인버스 2배로 추적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음.
한 마디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이 하루에 -2% 하락한다면 MSTZ ETF에 투자한 사람은 +4% 수익을 낸다고 보면 됨.
그럼 이제 MSTZ ETF의 기본 정보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 자산운용사: 터틀 캐피탈 매니지먼트
📌 출시일: 2024년 9월 17일
📌 운영규모: $149.69M
📌 운용 수수료: 1.05%
📌 배당금: X
MSTZ ETF는 터틀 캐피탈 매니지먼트에서 2024년 9월 17일에 출시한 ETF임.
나름 그래도 규모가 있는 편의 자산운용사라서 운용사측 안정성은 꽤나 높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아직 출시된 지 3개월 정도 밖에 안되었다는 거...
(차피 단타용 ETF라서 출시기간을 신경쓸 필요는 크게 없음.)
웃긴 게 인버스 ETF임에도 불구하고, 운영규모가 $149.69M 정도라는 점이다.
테슬라같은 변동성이 어마어마한 대형 개별주 인버스 ETF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운영 규모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의 하락을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음.
수수료는 1.05%로, 2배 레버리지 인버스임을 감안하면 그래도 합리적인 수수료라 생각한다.
배당금은 따로 지급하고 있지 않음.
MSTZ ETF 주가
MSTZ 주가 |
위는 최근 한 달간의 MSTZ ETF와 마이크로스트레지 주식의 수익률을 비교해본 차트임.
파란색은 MSTZ ETF 그리고 노랑색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MSTR)이다.
마이크로스트레지가 상승하는만큼, MSTZ ETF의 주가는 빠지고 반대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하락하면 MSTZ ETF가 상승함.
하지만,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이 무친 상승을 계속 보여주고 있어서 MSTZ ETF는 상승 못하고 계속 하락만 하고 있는 중이다.
기본적으로 주식을 투자할 때는, 하방이 아닌 상방을 보고 투자하는게 맞기 때문에 진짜 MSTZ ETF에 투자할 생각인 분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강력한 하락이 예상될 때만 투자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