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 2배 레버리지 PTIR ETF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진짜 무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이 있다.

바로 팔란티어.

한 때는 미국주식 커뮤니티에서 '빨랑튀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주가가 꼴아박을 때가 있었는데, 이런 팔란티어가 이렇게까지 상승할 줄이야..!

어느 정도로 팔란티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여졌냐면..

팔란티어 매수 짤
팔란티어 짤

이런 짤까지 나올 정도임 ㅋㅋㅋ

하지만 역시 상승하는 주식이 있다면, 이보다 더 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레버리지 ETF도 존재하기 마련!

오늘은 팔란티어 레버리지 ETF를 한 번 공부해보도록 하자.


 목차


⏩ 팔란티어 레버리지 ETF
⏩ 주가 비교



팔란티어 레버리지 ETF


팔란티어 레버리지 ETF는 현재 딱 한 녀석밖에 없다.

바로 PTIR ETF.


📌 레버리지 비율: 2배

📌 자산 운용사: GraniteShares

📌 출시일: 2024년 9월 4일

📌 운영 규모: $271.24M

📌 운용 수수료: 1.15%

📌 배당금: 지급 X


PTIR ETF는 팔란티어의 일별 주가 수익률을 2배로 추적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ETF다.

쉽게 말해서, 팔란티어가 오늘 +2% 상승한다면, PTIR ETF는 +4% 상승한다고 보면 된다.

반대로 팔란티어가 -2% 하락한다면, PTIR ETF는 -4% 하락하기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그 만큼의 리스크를 걸어야함.

이러한 PTIR ETF는 GraniteShares라는 자산운용사에서 2024년 9월 4일에 출시했음.

해당 자산 운용사는 레버리지 관련해서 꽤나 인지도도 있고 규모도 있어서, 운용사 측면 안정성은 양호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출시된 지는 이제 막 3달 정도라서, 아직 ETF 자체 역사는 짧다는 점...

근데 차피 레버리지 ETF라서, 큰 상관은 없을 것 같기도?!

PTIR ETF의 운영 규모는 $271.24M으로,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그것도 팔란티어가 초대형 주식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 정도 규모라면 돈이 상당히 많이 모였다고 본다.

역시 잘 나가는 주식 레버리지 ETF에 돈이 모이는건 인지상정인듯!

운용 수수료는 1.15%로, 역시나 꽤나 높다.

개인적으로 레버리지 ETF들은 이런 높은 수수료 때문에 투자하기 꺼려지는듯...

어지간히 수익률이 찍히지 않으면, 수수료로 돈이 녹아내리기 때문에;

배당금 따로 지급하고 있지 않음.



주가 비교


자, 그럼 이제 팔란티어 주식과 2배 레버리지 ETF인 PTIR의 주가를 한 번 비교해보자.

PTIR 최근 한 달 주가
ptir 주가

위는 최근 한 달간의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의 주가와 PTIR 주가를 비교해본 차트임.

팔란티어는 최근 한 달간 +21.15% 상승했고, PTIR ETF는 +40.93% 상승했다.

완벽하게 2배의 수익률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2배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음.

팔란티어가 확실하게 상승한다는 믿음만 있다면, PTIR ETF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아 근데 진짜 지금 너무 많이 오르긴 해가지고, 지금 PTIR ETF에 투자해서 수익내는 분들은 진짜 야수 아니 괴수의 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