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열폭주 관련주 KULR 테크놀로지 그룹 기업 분석 및 주가


이제 모빌리티 시장의 한 주축이 되어버린 전기차.

이러한 전기차가 아직까지도 해결하지 못한 취약점이 바로 열관리로 인한 화재 위험성이다.

Sake L
폭발 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도 지하 주차장에서 전기차에 화재가 발생해서 엄청난 피해를 발생시킨 일도 있었음.

리튬 이온 배터리의 열폭주가 전기차의 주요 화재 원인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이러한 2차전지 열폭주 관련주 중 하나인 KULR 테크놀로지 그룹에 대해서 한 번 공부해보려 한다.



 목차


⏩ KULR 테크놀로지 그룹 기업개요
⏩ KULR 테크놀로지 그룹 주가
⏩ 투자할만할까?



KULR 테크놀로지 그룹 기업개요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은 열관리 기술을 토대로 제작된 경량 열 교환기 그리고 리튬 이온 배터리 열폭주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은 도대체 어떻게 리튬 이온 배터리의 열폭주를 방지하는걸까?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의 2가지 기술이 리튬 이온 배터리 열폭주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을 줌.


🔋 TIM 기술: 탄소 섬유 기반의 열 인터페이스 재료를 활용해서, 전자기기 및 배터리 등의 효율적인 냉각을 지원

🔋 TRS 기술: 배터리 내 열폭주 확산을 방지하는 기술


이러한 기술들은 현재 미국 NASA에서도 채택되어 활용되어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우주 위성 기술에도 초경량 열관리 시스템은 필수이기에..!

NASA 뿐만 아니라 미국 국방부에서도 극한의 환경에서 열 관리를 할 수 있게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하는 KULR 테크놀로지 그룹.

당연하게도 전기차 기업들에게도 본인들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자... 그렇다면 이러한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의 최근 분기별 실적은 어떨까?


📑 KULR 테크놀로지 그룹 최근 분기별 실적

📌 24년 9월 => 매출: $3,185,780 / 영업이익: -$1,710,300 / 순이익: -$2,003,760

📌 24년 6월 => 매출: $2,432,010 / 영업이익: -$5,327,050 / 순이익: -$5,890,530

📌 24년 3월 => 매출: $1,749,100 / 영업이익: -$4,688,100 / 순이익: -$5,008,880

최근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의 매출을 보면, 매출이 꽤나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우 좋은 매출 추이를 보여주고 있음.

다만, 아직까지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계속 마이너스 즉,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도 그 적자폭을 줄여나가고 있다는 건 굉장히 좋은 신호라고 봄.



KULR 테크놀로지 그룹 주가


KULR 주가
KULR 주가

위는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의 최근 1년간의 주가 흐름이다.

원래 작년인 2024년 11월까지만해도 1달러도 안 되는 0.4~0.5달러 수준의 주가가 유지되고 있었음.

그러다가 12월을 기점으로 주가가 폭등하기 시작하더니, 1달러를 뚫어버리고 12월 26일에 자체 고점인 4.8달러를 찍었음.

그 후, 현재는 3달러 수준의 주가 수준을 유지하는 중임.

테슬라 전기차 화재가 잇다라 발생함에 따라서 리튬 이온 배터리 열관리를 해주는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의 주가가 펌핑한 것 같음.



투자할만할까?


개인적으로 일단,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은 충분히 투자해볼만한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전기차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수요가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보는데, 현재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는 열폭주 문제를 해결하는데 제한점이 많아보임.

때문에 앞으로 열폭주를 제어하는 시스템 관련주들의 가치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올라갈 것이라 보여짐.

이런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KULR 테크놀로지 그룹을 한 번 주의깊게 살펴봐도 괜찮을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