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이 비중 늘려서 투자한 시리우스 XM 홀딩스 분석


보유하고 있던 주식들을 일부를 처분하고, 계속해서 현금을 쌓아두고 있는 중인 워렌버핏.

이렇게 버핏 할배가 현금화를 한 지는 시간이 꽤나 되었는데, 막 현금화했던 초기 시절에는 미국주식 계속 상승하는데 '예휴... 버핏도 이제 한 물 갔구나!'라는 여론이 지배적이었다.

워렌버핏 투자 짤
워렌버핏 짤

그런데 올해 진짜 미국주식시장이 어마어마한 하락을 보여주고 있으니, '역시 워렌버핏... 그는 현자가 맞았다..!'라는 의견이 많이 나오는 중임.

이렇게 현금화하던 와중에도, 비중을 늘려서 투자한 종목이 있으니 바로 오늘 소개할 시리우스 XM 홀딩스다.


 목차


✅ 시리우스 XM 홀딩스 기업 개요
✅ 시리우스 XM 홀딩스 주가
✅ 투자할만할까?



시리우스 XM 홀딩스 기업 개요


아래가 워렌버핏의 포트폴리오 근황인데,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 확실히 시리우스 XM 홀딩스의 비중을 늘린게 눈에 띈다.

버핏 포트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도대체 그럼 이 시리우스 XM 홀딩스는 어떤 기업일까??

2008년에 설립되어 미국 뉴욕시에 본사를 두고 프리미엄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아래와 같은 자회사들을 운영하면서 수익을 내고 있음.

✔ Sirius XM Radio: 라디오
✔ Pandora: 음악 스트리밍
✔ Stitcher: 팟캐스트 플랫폼

위와 같은 오디오 청취 플랫폼들이 대표적인 자회사들이고, 이 외에도 광고 및 오디오 분석 솔루션인 Simplecast랑 AdsWizz 등의 광고 플랫폼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을 고객들이 구독함으로써 발생하는 구독료, 플랫폼들에 광고를 개제하고 송출함으로써 발생하는 광고료 그리고 기타 콘텐츠 라이선싱 등이 바로 시리우스 XM 홀딩스의 주요 수익원이다.



✔ 시리우스 XM 홀딩스 작년 분기별 실적

- 2024년 12월 => 매출: $21억 / 영업이익: $5.2억 / 순이익: $2.9억
- 2024년 9월 => 매출: $21억 / 영업이익: -$29억 / 순이익: -$29억
- 2024년 6월 => 매출: $21억 / 영업이익: $5.1억 / 순이익: $3.2억
- 2024년 3월 => 매출: $21억 / 영업이익: $4.4억 / 순이익: $2.7억

작년인 2024년에는 9월에 영업이익이랑 순이익이 크게 마이너스가 나기는 했지만, 이를 제외한 다른 분기에는 모두 준수한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냈음.

그리고 작년에는 리베이트 미디어라는 기업을 인수합병하기도 했다는 점!



시리우스 XM 홀딩스 주가


SIRI 주가
티거명: SIRI

위는 시리우스 XM 홀딩스의 최근 1년간의 주가 흐름이다.

작년인 2024년 중순에 워렌버핏이 투자 비중을 확대하는 소식 + 리베이트 미디어 기업 인수합병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함.

현재는 그 이후에 주가 상승을 주도했던 이슈들의 힘이 빠지면서, 주가도 같이 하락했다.

거기에 더해서, 최근 들어서 미국증시 자체가 방향성이 하락쪽이기에 시리우스 XM 홀딩스의 주가도 좋지 않은 상황임.



투자할만할까?


그렇다면, 시리우스 XM 홀딩스 주식은 투자할만한 주식일까?

작년인 2024년의 실적을 보면 준수한 수준이고, 실제로 북미에서는 상당히 규모가 있는 오디오 엔터 기업임.

거기에 더해서, 워렌버핏이 이 시리우스 XM 홀딩스라는 주식의 지분을 35% 이상 보유하고 있음.

이로 인해서 이 시리우스 XM 홀딩스에 투자하는데 신뢰성이 조금 더 올라갔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작년에 뉴욕 주 법원에서 시리우스 XM 홀딩스의 구독 해지 절차가 미국 온라인 소비자 보호법 위반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이러한 부분은 앞으로 개선해야만 장기적인 수익성이나 구독자 추이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