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기반 레버리지 및 커버드콜 전략의 COII ETF 배당금 및 주가 분석


수저 탈출 프로젝트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 글을 적고 있는 본인은 진짜 커버드콜 ETF에 미친 남자다.


남자는 미쳤다 짤
박명수 짤

하루라도 빨리 직장을 벗어나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기 때문에 고배당을 지급하는 커버드콜 ETF에만 집중 투자 중이다.

지금까지 모은 전 재산 4,000만원 정도를 그냥 커버드콜 ETF에 다 때려박음 ㅋㅋㅋ
(최근에 적금도 깨고 그 돈으로 주배당 지급하는 ULTY ETF 1,000주 매수) 

쨌든 그래서 평소에도 커버드콜 ETF를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 되게 신박한 컨셉의 ETF를 발견해서 한 번 공부해볼겸 블로그에 분석해보려함.


 목차


⏩ COII ETF는 어떤 컨셉으로 운영?
⏩ COII ETF 기본정보
⏩ COII ETF 배당금
⏩ COII ETF 주가



COII ETF는 어떤 컨셉으로 운영?


COII ETF는 코인베이스라는 주식을 기반으로 레버리지와 커버드콜 전략을 동시에 구사하는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가 성장은 레버리지로 챙기고,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서 투자자들에게 배당금까지 지급한다는 말인데..!


페페 상상도 못한 정체 짤
페페 상상도 못한 정체

✅ 주가: 레버리지 비율 1.05배 ~ 1.5배
✅ 배당금: 콜옵션 매도를 통해서 주배당 지급

레버리지 비율은 1.05배 ~ 1.5배 정도라고 하며, 그 때마다 상황에 따라서 액티브적으로 운영되는듯함.

커버드콜이야 뭐 당연히 중간중간 콜옵션 매도를 통해서 수익을 내면서 이 돈으로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는거고..!

이게 말로만 들으면 진짜 환상의 찰떡궁합 조합이긴한데, 이 전까지 이런 컨셉의 ETF는 존재하지 않았었기에 아직은 조금 불안한 요소가 있어보임.

무적 컨셉의 ETF라면, 이 전에 존재하던 초대형 자산운용사들이 이런 컨셉의 ETF를 빠르게 출시하지 않을리가 없는데 말이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적어도 1년 정도는 배당금이 어떻게 지급되는지, 주가는 어떻게 흘러가는지 좀 봐야할듯 싶음.



COII ETF 기본정보


✅ 자산운용사: REX shares
✅ 출시일: 2025년 6월 3일
✅ 운영규모: $7.81M
✅ 운용수수료: 0.99%


COII ETF는 REX Shares라는 자산운용사에서 2025년 6월 3일에 출시한 ETF다.

REX Shares, 여기 자산운용사가 막 그렇게 초 메이저 자산운용사는 아닌데 그래도 레버리지나 인버스 ETF들을 꽤나 보유하고 있음.

막 그렇게 이름값이 아예 없는 자산운용사는 아니라는 점.

하지만 이 COII ETF는 이제 출시된지 한 달이 조금 더 지난 초신생 ETF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좀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에 걸린다.

아직 검증의 시간을 거치지 않았다는 점에서..!
(새로운 컨셉의 ETF라면, 적어도 반년 ~ 1년은 지켜봐야한다고 생각함)


페페 돋보기
페페 돋보기

출시된 지 얼마 안 되기도 했고, 아무래도 생소한 컨셉이다 보니 운영규모가 $7.81M으로 ETF치고는 아주 작은 편이다.

운영 규모도 리스크로 볼 수 있음..

수수료는 0.99%로, 레버리지 + 커버드콜 조합이라 개인적으로 더 비쌀 것 같았는데 그래도 이 정도면 납득할만한 수준의 수수료라고 생각함.



COII ETF 배당금


✅ 배당주기: 주배당
✅ 시가배당률: 128.19%
✅ 배당락일: 매주 화요일
✅ 배당지급일: 매주 수요일


COII ETF는 출시된 이후부터 약 한 달간 꾸준하게 매주 주배당을 지급하고 있다. 

시가배당률이 진짜 괴랄한데, 무려 128.19%나 됨;

진짜 무친 수준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는 말인데, 배당락일은 보통 매주 화요일이고 배당지급일은 매주 수요일이다.

증권사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보통 실제 배당지급은 실제로 고지된 날보다 하루나 이틀 뒤에 이뤄져서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배당금이 입금된다고 생각하면 되실듯?!

자... 그럼 이제 COII ETF가 최근에 지급한 배당금 내역도 한 번 살펴보자..!


✅ COII ETF 최근 배당금 지급 내역

COII ETF 배당
COII ETF 배당 내역

위가 COII ETF의 최근 배당금 지급 내역이다.

보면 알 수 있지만, 배당금 지급하는 액수가 굉장히 들쭉날쭉하다.

때문에 뭔가 일정한 수준의 배당금을 기대하는 분들이 투자하면 배당금 액수의 변동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음.

그냥 투자한다면 0.2~0.4달러 수준의 배당금을 매주 지급받는다고 생각하면 맘 편하실듯.



COII ETF 주가


COII ETF 최근 한 달간 주가
COII ETF 주가

위는 COII ETF와 코인베이스 주식 그리고 일드맥스의 비트코인 커버드콜 ETF인 CONY의 최근 한 달간 주가를 비교한 차트다.

레버리지를 사용하더라도 커버드콜 전략도 동시에 사용하기에 확실히 코인베이스의 주가 수익률을 완전히 따라가지는 못하는 모습.

하지만 그냥 커버드콜만 사용하는 CONY ETF에 비해서는 주가 방어가 상당히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상승폭도 더 높고, 코인베이스 주가 그래프와 유사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COII ETF.

이런걸 보면 그냥 커버드콜만 사용하는 ETF보다는 확실히 괜찮은 것 같기도 하다!!
(나도 이번 년도 말까지 살펴보고 지금과 같은 흐름이면 매수 고려해볼듯?!)

과연...!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