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I ETF 배당과 주가 분석, 엔비디아 레버리지와 커버드콜 동시 활용
역시 빠르고 극단적인걸 좋아하는 한국인답게,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미국 ETF가 바로 레버리지랑 커버드콜 관련 ETF들이다.
배당금을 엄청나게 주던가, 아니면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하던가 이 둘 중 하나여야 만족하는...;
나 또한 커버드콜 ETF인 JEPQ와 GPIX를 위주로 투자하고 있는 중임.
그런데 레버리지 + 커버드콜 전략을 동시에 활용하는 ETF들이 등장했고, 오늘은 이 중 NVII ETF에 대해서 살펴볼까한다.
목차
⏩ NVII ETF 기본정보
⏩ NVII ETF 배당
⏩ NVII ETF 주가
NVII ETF 기본정보
우선, NVII ETF가 어떤 컨셉으로 운영되는지부터 알아보자.
✅ 기초자산: 엔비디아
✅ 레버리지 비율: 1.25배
✅ 자산운용사: REX Shares
✅ 출시일: 2025년 5월 28일
✅ 운영 규모: $7.4M
✅ 운용 수수료: 0.99%
NVII ETF는 엔비디아를 기초자산으로 해서, 1.25배의 레버리지로 엔비디아의 일일 주가 수익률을 추적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쉽게 설명하자면, 엔비디아의 주가가 1% 상승한다면 NVII ETF는 1.25% 주가가 상승한다고 할 수 있음.
반대로 엔비디아의 주가가 1% 하락하면, NVII ETF의 주가는 1.25% 하락하는 구조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
이러한 NVII ETF는 REX shares라는 자산운용사에서 얼마 전인 2025년 5월 28일에 출시되었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자산운용사도 메이저가 아니기 때문에 운영규모가 $7.4M으로 상당히 작은 편이다.
솔직히 운용사나 규모적인 측면에서의 안정성은 많이 불안하다.
운영수수료는 0.99%로, 레버리지 + 커버드콜 전략까지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역시나 수수료는 비싸다..
NVII ETF 배당
NVII ETF는 엔비디아의 주가 수익률을 1.25배로 추적하는 동시에, 커버드콜 전략을 구사해서 매주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 배당 주기: 매주 지급
✅ 배당락일: 매주 화요일
✅ 배당지급일: 매주 수요일
✅ 배당수익률: 약 2.5%
NVII ETF의 배당락일은 매주 화요일이고, 배당지급은 바로 그 다음날인 매주 수요일마다 지급한다.
예상 배당수익률은 약 2.5%로, 그렇게 막 엄청나게 고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지만 주배당으로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꽤나 달달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최근에 NVII ETF가 지급한 배당금 내역을 한 번 살펴보자.
✅ NVII ETF 최근 배당 지급 내역
![]() |
NVII ETF 배당내역 |
주당 평균적으로 0.15 ~ 0.25달러 정도의 배당금을 투자자들에게 지급하고 있다.
엄청나게 큰 액수의 배당금은 아니지만, 매주 현금흐름이 창출되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보여짐!
NVII ETF 주가
![]() |
NVII ETF 주가 |
위는 최근 1개월간의 NVII ETF와 엔비디아의 주가 수익률을 비교한 차트로, NVII ETF는 +9.21% 그리고 엔비디아는 +12.43%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NVII ETF가 엔비디아 주가 수익률을 1.25배로 추적한다고 하는데, 오히려 엔비디아보다 낮은 주가 수익률을 자랑한다.
확실히 커버드콜 전략을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완전히 1.25배로 추적하는건 빡센 모양;;
개인적으로 레버리지 + 커버드콜이라는게 뭔가 공존할 수 없는 개념이라고 보고, 운영 규모나 운용사적 측면 그리고 수수료 등 아쉬운 부분이 많아보임..